여러분들은 코나 볼에 넓은 모공이 도드라져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어떻게 모공을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넓은 모공은 화장으로도 커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물론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러한 방법 없이도 모공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모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모공 줄이는 방법

(1) 아침저녁으로 꼼꼼한 세안하기

클렌징을 아침저녁으로 2번 꼼꼼히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 것도 모공을 줄이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어요. 특히 화장을 하고난 후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클렌징을 할 때는 먼저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이완시켜서 피부속의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해준 후에 차가운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세안을 하고 난 직후에는 시원한 팩을 얼굴에 붙혀서 관리해주면 모공을 더욱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여드름 관리하기

여드름이 났을 때 잘 관리해주는 것도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일 여드름이 났다면 깨끗한 면봉으로 완전히 짠 후에 피부가 진정될 수 있도록 팩을 붙혀주면 좋아요. 여드름을 너무 과하게 짜거나 자꾸 만지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3) 술 마시지 않기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피부의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서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을 줄이고 싶다면 술을 안먹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면 피부를 생각해서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4)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모공이 쫀쫀하고 탄력있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에 적어도 1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도움이 되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5) 스트레스 줄이기, 숙면 취하기

불면증으로 인해 잠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면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고 지성 피부가 되기 쉬워서 모공이 넓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평소에 스트레스관리를 잘 하고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6) 꾸준하게 각질 제거 해주기

평소에 각질 관리를 잘 해주는 것도 모공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피지, 노폐물, 블랙헤드 등으로 모공이 막히지 않고 숨을 잘 쉴 수 있도록 각질을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각질을 제거할 때는 피부에 너무 자극이 가지 않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고 너무 자주하지는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7) 모공을 막지 않는 화장품 사용하기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모공을 막지 않는 화장품을 쓰는 것이 좋아요.

코코넛 오일, 이소프로필 미리스테이트, 미네랄 오일 등과 같은 피지를 막을 수 있는 크림이나 로션은 여드름이 나기 쉽고 피지를 막을 수 있으니 화장품을 구매할 때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답니다.

(8) 선크림을 사용하여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은 피부의 최대의 적이라고 하지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노화가 빨라지고 수분과 탄력을 잃게 되어 결과적으로 모공도 넓어지기 쉽다고 하니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절한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오늘은 이렇게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넓은 모공을 줄이기 위한 일시적인 방법으로 두껍게 화장을 하기 보다는 모공을 줄이는 근본적인 방법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