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의 식습관과 생활 습관은 우리의 전반적인 삶과 건강에 큰 영향을 줍니다. 어떤 음식을 자주 즐겨 먹느냐에 따라 몸의 건강이 변화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신선한 채소나 과일,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각종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주요 기관 중 하나인 간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즉,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을 건강하게 유지해야만 간의 세포를 파괴하는 독소, 지방, 염분, 과도한 수분 등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 비타민,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영양분들은 간을 해독하고 각종 간 질환으로부터 간을 보호해줍니다.

 

 

간에 좋은 음식

(1)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글루타티온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간의 독성을 제거해줍니다. 이 성분은 간의 건강한 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를 3~5 조각 정도 규칙적으로 먹으면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 아보카도를 넣어서 먹으면 맛도 좋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레몬

레몬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레몬에 포함된 산 성분은 간의 산화 손상의 위험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레몬의 강한 신맛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힘들다면 레몬차 등을 통해서 꾸준히 마셔주면 좋습니다.

 

(3) 올리브 오일

대부분의 간 질환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건강하지 못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샐러드나 드레싱, 각종 요리에 올리브 오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해로운 콜레스테롤과 혈중 지방성분인 트리글리세리드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꾸준히 먹으면 지방 산화가 증가하게 되고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렌틸콩

렌틸콩은 간을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렌틸콩에는 많은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렌틸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간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으며 간이 제 기능을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5) 토마토

간암을 일으키는 간의 염증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있는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고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토마토 주스 등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으니 평소에 즐겨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풍부한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 중에 하나입니다. 브라질너트는 B형 간염이나 각종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좋은 영양분이 될 수 있으니 하루에 적당량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7) 비트

비트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여러 가지 나쁜 영향을 끼치는 환경 독소를 피하기 위해서는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 잔 비트주스를 마시면 에너지 수치를 증가시키고 간을 해독하는 천연제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밖에도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사과, 마늘, 녹차, 녹황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건강한 간은 각종 위협적인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종 화학 물질이나 독성을 포함한 물질, 활성산소 등으로부터 건강한 간을 지키기 위해서는 풍부한 영양분이 포함된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러분들도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을 지내면서 때로는 식사를 거르기도 하고 대충 챙겨먹기도 하겠지만 건강을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조금씩 실천해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